기도합시다.
'오늘날 아시아에서 예수 그리스도님을 선포하기‘(Proclaiming Jesus Christ in Asia today)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시아 가톨릭 평신도 대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8월31-9월5일)
아시아 교회는 극심한 빈부격차와 종교간 분쟁 등으로 인해 복음을 전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또한 아시아 교회는 크게 3개 지역으로 나눠진 -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이란 등 서 아시아지역의 중동아시아 그리고 구소련에서 독립한 중앙아시아 - 넓은 지역으로 아시아 국가들이 처한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종교적, 민족적 상황이 서로 다르기에 복음화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아시아는 힌두교, 불교, 이스람교의 발생지역이면서도 각 지역마다 민족종교와 미신 등이 오랜 전통으로 뿌리내려 왔기에 서양 죵교인 그리스도교가 쉽게 뿌리 내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어려운 현실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는 아시안 인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선포하고, 희망을 전할 수 있는지 참석한 아시아 천주교회 평신도 대표들이 성령께 마음을 열고 이 모임을 할 수 있도록 우리의 작은 정성을 봉헌합시다.
계속된 집중호우로 사망자 1600명, 이재민 2000만 명이 발생하는 최악의 물난리를 겪고 있는 파키스탄의 우리의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도와 물질적 도움을 줄 많은 선한 분들이 증가하길 기도합시다. 뿐만 아니라 파키스탄은 이슬람 국가이기에 그리스도인과 장애인등은 물난리 속에서 2등급 시민 취급을 당하고 있어 정부 주도의 구호 활동에서조차 차별을 받고 있습니다. 종교와 장애를 극복하고 모두가 하느님의 사랑스런 자녀로써 확인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본래의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모습을 되찾고 기억되게 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까지도 기꺼이 희생하시는 환경지킴이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이들의 희생이 전 국민 모두에게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여 이들의 희생에 동참할 수 있는 용기를 갖도록 기도합시다.
4대강을 지키기 위해 -
구비 구비 아름답게 흐르는 강
그 곳에 사람과 수많은 생명이 어우러져
살아가게 하신 하느님